미래를 선도하는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구조물 안전/진단/유지관리 산업의 창달을 통한 선진화를 주도합니다.

학회장 인사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의 설립목적은 시설물의 진단, 안전성 평가, 유지관리, 보수보강 및 건설안전에 관한 학문과 기술을 연구하고 관련기술인의 지위 향상과 회원 상호간 정보 교환을 원활히 함으로써 구조물 안전문화를 창달하는 것입니다.

시설물 진단과 유지관리는 선진국으로 향하는 중요 아젠다이며, 4차산업과 기밀한 연관이 있습니다. 이에 우리학회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 실시 세부지침, 건축물 관리법 등 주요 법령 및 지침에 맞추어 상설위원회, 전문위원회, 특정상설위원회, 특별위원회로 조직을 세분화하여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학회는 기술 개발을 근간으로 하는 규정과 정책 제안, 새로운 기법의 적용과 교육 및 인증을 포함하는 다양한 활동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또한 유관기관과의 협업 및 상호 협조에 의한 산・관・학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SAFE KOREA를 이루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학회가 맡은 시대적 역할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열정, 애정이 필요합니다. 여러분의 참여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한국구조물진단유지관리공학회 회장

김 윤 용